족자한국교회 온라인 주보 - 2018년 12월 30일

제4권 제01호 2018년 12월 30일

겸손
<악보 보기>
==
1.슬픔속에서도 울지 않는 것
억울해서 울지 않는 것
걱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속에도 걱정하지 않는 것
사랑할 수 없는 사람조차도 사랑하며 품어주는 것
용서 할 수 없는 사람일지라도 용서하여 주는 것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2.참을수 없어도 화내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는 것
감사할 수 없는 그런 조건에서도 감사하며 사는 것
칭찬이나 비난 가운데서도 침묵하며 사랑하는 것
말씀 순종하기 어려울지라도 믿음으로 순종하는 것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겸손은 겉사람이 드러나지 않고 속사람이 드러나는 것
하나님과 가장 가까운 사람이 바로 겸손한 사람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120. 오 베들레헴 작은 골
1. 오 베들레헴 작은 골 너 잠들었느냐
별들만 높이 빛나고 잠잠히 있으니
저 놀라운 빛 지금 캄캄한 이 밤에
온 하늘 두루 비춘줄 너 어찌 모르나
2. 온 세상 모든 사람들 잠자는 동안에
평화의 왕이 세상에 탄생하셨도다
저 새벽 별이 홀로 그 일을 아는 듯
밤새껏 귀한 그 일을 말 없이 지켰네
3. 오 놀라우신 하나님 큰 선물 주시니
주 믿는 사람 마음에 큰 은혜 받도다
이 죄악 세상 사람 주 오심 모르나
주 영접하는 사람들 그 맘에 오시네
<간주>
4. 오 베들레헴 예수님 내 맘에 오셔서
내 죄를 모두 사하고 늘 함께하소서
저 천사들의 소식 나 기뻐 들으니
오 임마누엘 예수님 내 맘에 오소서 아멘

<고백> 목마른 사슴
==
목마른 사슴 시냇물을 찾아 헤매이듯이
내 영혼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금보다 귀한 나의 주님 내게 만족 주신 분
당신만이 나의 기쁨 또한 나의 참 보배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간 주>
목마른 사슴 시냇물을 찾아 헤매이듯이
내 영혼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묵도> 시편 34:9
==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찬송가> 13장 -  영원한 하늘나라
<악보 보기>
==
1. 영원한 하늘나라 보좌 위의 하나님
낮고 천한 인생까지 두루 살펴 주시고
통회하는 심령을 소생시켜 주시니
찬양을 받으소서 영광의 주 하나님 2. 사람 몸 입으시고 찾아오신 예수님
하늘 영광 버리시고 죄인들을 구하려
부끄러운 십자가 우리 위해 지셨네
영광을 받으소서 구원의 주 예수님
<간주>
3. 성도를 돌보시고 위로하는 주 성령
우리 맘에 임하시어 진리 알게 하시고
갈구하는 심령에 충만하게 하시어
성결케 하옵소서 보혜사 성령이여 아멘

<성시교독> 성탄절
==
사회 /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나고
회중/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라 이는 여호와의 입이 말씀하셨느니라
사회/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회중/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사회/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회중/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아기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사회/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회중/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사회/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회중/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사회/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회중/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신앙고백> 사도신경
==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 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公) 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123장 - 저 들 밖에 한밤 중에
==
1.  저 들 밖에 한밤 중에 양 틈에 자던 목자들
천사들이 전하여 준 주 나신 소식 들었네
2.  저 동방에 별 하나가 이상한 빛을 비추어
이 땅 위에 큰 영광이 나타날 징조 보였네
<간주>
3.  그 한 별이 베들레헴 향하여 바로 가더니
아기 예수 누우신 집 그 위에 오자 멈췄네
4.  저 동방의 박사들이 새 아기 보고 절하고
그 보배합 다 열어서 세가지 예물 드렸네
[후렴] 
노엘 노엘 노엘 노엘 이스라엘 왕이 나셨네 아멘
 
<기도> 김혜원 청년
==
예수님의 오심을 감사하며 한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성경봉독> 요한복음 1:1~14
==
요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1: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1: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1: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1:5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요1:6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요1:7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
요1:8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
요1:9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
요1:10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요1: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1:13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설교> 박기홍 목사
==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

<헌금> 내게 있는 향유 옥합
==
내게 있는 향유 옥합 주께 가져와
그 발 위에 입 맞추고 깨뜨립니다

1) 나를 위해 험한 산길 오르신 그 발
걸음마다 크신 사랑 새겨놓았네
2) 나를 위해 십자가에 오르신 그 발
흘린 피로 나의 죄를 대속하셨네
3) 주님 다시 이 땅 위에 임하실 그 때
주의 크신 사랑으로 날 받아주소서

<봉헌 기도> 박기홍 목사

<송영> 아무 것도 두려워말라
==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마라 겁내지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마라 겁내지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내 맘이 힘에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에 험한 풍파 몰아칠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내 맘이 힘에 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에 험한풍파 몰아칠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축도> 박기홍 목사

---------------------------- 
족자카르타 한국교회 Jogja Korean Community Church
족자카르타 한국교회는 한국인 교포, 유학생, 여행자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인도네시아인들과 함께 하는 개혁주의 신앙 위에 세워진 말씀과 선교의 공동체입니다.
연락처 0838-7387-4988(인도네시아) / 070-4842-3270(한국) 모두 카카오톡/라인 가능
주    소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두따와짜나 크리스천 대학교 코이노니아관 1층
예배시간 주일 예배 오전 11:00 가정 예배 매일 저녁 8:00

----------------------------
족자카르타 한국교회
Jogja Korean Community Church
족자카르타 한국교회는 한국인 교포, 유학생, 여행자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인도네시아인들과 함께 하는 개혁주의 신앙 위에 세워진 말씀과 선교의 공동체입니다.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