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자한국교회 온라인 주보 - 2018년 12월 30일

제4권 제01호 2018년 12월 30일

겸손
<악보 보기>
==
1.슬픔 속에서도 울지 않는 것
억울해서 울지 않는 것
걱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속에도 걱정하지 않는 것
사랑할 수 없는 사람조차도 사랑하며 품어주는 것
용서 할 수 없는 사람일지라도 용서하여 주는 것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2.참을수 없어도 화내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는 것
감사할 수 없는 그런 조건에서도 감사하며 사는 것
칭찬이나 비난 가운데서도 침묵하며 사랑하는 것
말씀 순종하기 어려울지라도 믿음으로 순종하는 것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겸손은 겉사람이 드러나지 않고 속사람이 드러나는 것
하나님과 가장 가까운 사람이 바로 겸손한 사람
어떠한 자기 주장도 버리고
오직 모든 것을 주님 뜻에 맡기며
내가 강한 것이 아니라 주가 강함을 보여줌이 진정한 겸손..

==
어둠 속 헤매이던 내 영혼
갈 길 몰라 방황할 때에
주의 십자가 영광의 그 빛이
나를 향해 비추어 주셨네
주홍빛보다 더 붉은 내 죄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어
완전한 사랑 주님의 은혜로
새생명 주께 얻었네
은혜 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십자가의 그 사랑 능력 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은혜 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놀라운 사랑 그 은혜 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나의 노력과 의지가 아닌
오직 주님의 그 뜻 안에서
의로운 자라 내게 말씀하셨네
완전하신 그 은혜로
은혜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십자가의 그 사랑 능력아니면
완전한 사랑 그 은혜 아니면
나 서지 못하네
이제 나 사는 것 아니요
오직 예수 내 안에 살아계시니
나의 능력 아닌 주의 능력으로
이제 주와 함께 살리라
오직 은혜로 나 살아가리라
십자가의 그 사랑 주의 능력으로
나는 서리라 주의 은혜로
나 살아가리라
십자가 사랑 그 능력으로 나 살리라
주 은혜로 나 살리라

<고백> 목마른 사슴
==
목마른 사슴 시냇물을 찾아 헤매이듯이
내 영혼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금보다 귀한 나의 주님 내게 만족 주신 분
당신만이 나의 기쁨 또한 나의 참 보배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간 주>
목마른 사슴 시냇물을 찾아 헤매이듯이
내 영혼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주님만이 나의 힘 나의 방패 나의 참 소망
나의 몸 정성 다 바쳐서 주님 경배합니다.

<묵도>
==
시47:6 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47:7 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찬송가> 16장 -  은혜로우신 주 하나님
<악보 보기>
==
1. 은혜로신 하나님 우리 주 하나님
우주 만물 만들고 우리를 택하여
사랑하는 자녀로 삼아 주신 것
그 은혜가 고마워 찬양합니다 2. 하나님의 독생자 우리 주 예수님
우리들의 모든 죄 다 씻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 지신
그 큰 사랑 그 은혜 찬양합니다
<간주> 3. 약속대로 임하신 보혜사 성령님
충만하게 하시어 기쁨을 주시고
구원받은 확신을 주신 사랑에
감사하며 찬송을 드리옵니다 아멘 

<성시교독> 시편 24편
==
사회 /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나고
사회/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회중/ 여호와께서 그 터를 바다 위에 세우심이여 강들 위에 건설하셨도다
사회/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가 누구며 그의 거룩한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
회중/ 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 데에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 자로다
사회/ 그는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으리니
회중/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
사회/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회중/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
사회/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회중/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리로다

<신앙고백> 사도신경
==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 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公) 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551장 오늘까지 복과 은혜
<악보 보기>
==
1. 오늘까지 복과 은혜 내려주신 주앞에
감사찬송 부르면서 새해맞이 합니다
우리갈길 비춰주는 주의 빛을 기리고
사랑줄로 매어주는 은혜 찬양합니다
2. 죄인위해 십자가에 희생하신 우리 주
그 사랑에 감격하여 이 몸바치옵니다
우리갈길 다가도록 친구되어 주시고
원수들도 사랑하게 새마음을 주소서
<간주>
3. 주의 얼굴 뵙고 살면 하루하루 즐겁고
주와 함께 짐을지면 나의 짐이 가벼워
이땅 위에 영광의 날 밝아오는 때까지
사랑깃발 휘날리며 봉사하며 살리라 아멘
 
<기도> 정경임 사모
==

<성경봉독> 골로새서 2장 6∼7절
==
(골 2:6)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골 2:7)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설교> 박기홍 목사
==
리스도인의 삶

<헌금> 내게 있는 향유 옥합
==
내게 있는 향유 옥합 주께 가져와
그 발 위에 입 맞추고 깨뜨립니다

1) 나를 위해 험한 산길 오르신 그 발
걸음마다 크신 사랑 새겨놓았네
2) 나를 위해 십자가에 오르신 그 발
흘린 피로 나의 죄를 대속하셨네
3) 주님 다시 이 땅 위에 임하실 그 때
주의 크신 사랑으로 날 받아주소서

<봉헌 기도> 박기홍 목사

<송영> 아무 것도 두려워말라
==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마라 겁내지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마라 겁내지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내 맘이 힘에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에 험한 풍파 몰아칠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내 맘이 힘에 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에 험한풍파 몰아칠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축도> 박기홍 목사

---------------------------- 
족자카르타 한국교회 Jogja Korean Community Church
족자카르타 한국교회는 한국인 교포, 유학생, 여행자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인도네시아인들과 함께 하는 개혁주의 신앙 위에 세워진 말씀과 선교의 공동체입니다.
연락처 0838-7387-4988(인도네시아) / 070-4842-3270(한국) 모두 카카오톡/라인 가능
주    소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두따와짜나 크리스천 대학교 코이노니아관 1층
예배시간 주일 예배 오전 11:00 가정 예배 매일 저녁 8:00

----------------------------
족자카르타 한국교회
Jogja Korean Community Church
족자카르타 한국교회는 한국인 교포, 유학생, 여행자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인도네시아인들과 함께 하는 개혁주의 신앙 위에 세워진 말씀과 선교의 공동체입니다.
Previous
Next Post »